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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손반장 정비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뉴 파워트럭 18년식
클러치마스터와 미니백교체를 합니다.
두 달 전쯤에 클러치압이 빠져서
클러치페달이 헐렁한 증상이 있어
클러치마스터를 교체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클러치페달이
끝까지 밟히지 않은 증상으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운전석 앉아 클러치를 밟아보니
페달이 반만 내려가고
더 힘을 줘도 내려가지를 않습니다
다시 페달을 밟아도 중간에서
딱 멈추어 내려가지를 않습니다.
그래도 기어는 잘 들어가고
클러치페달을 다 떼야 스타트가
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클러치 롯드 조정을 다시 해보아도
또 같습니다.
머지???
클러치오일이 있는지 확인도 할 겸 손가락을
넣어보니 브레이크오일이 붉은색 뛰네요.
분명 핸들 파워오일을 넣었습니다.
기사님에게 물어보니
앞에 클러치마스터를 교체를 하고 나서 후에
오일통에 오일이 없어 보충을 한 게
핸들 파워오일을 보충을 했다고
합니다.
파워오일에 의해 마스터실린더가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문제가 생긴 마스터와 미니백도
같이 교체를 합니다
클러치마스터실런더를 탈착을 하면서
받은 브레이크오일인데
그냥 파워오일인 것 같습니다
오일통도 다시 브레이크를 오일을 넣고
세척을 하고 오일호스도 같이 세척을
하고 마스터실린더를 교체를 하였습니다.
미니백도 교체를 하고
에어 빼기 후에 클러치 밣아보니
이제야 제대로 끝까지 밟히면서
클러치를 쌀짝만 떼어도 차가
출발을 하는 것을 확인하고
작업 마무리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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