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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트럭 에어시트 부드럽게 개조해드림
https://youtube.com/@user-xe1vu9nh5i?si=u5p2XToy5Ioc2-Mp
메가트럭이 그날 운행을 잘하고 다음날 새벽 배터리 전원 먹통 미등이나 다른 조명도 off상태인데도 방전으로 일단 점프해서 아침에 사업장에 입고가 되었습니다. 일단 시동이 걸린 상태이고 충전전압을 체크하니 27v로 확인 조금 낮은 감은 있지만 운행에는 지장이 없을 것 같고
시동도 일발시동이 되고 그래서 차주분이 중고차사고 배터리를 교체를 하지 않았고 전차주도 교체를 하지 않는 것 같으니 배터리 교체를 이야기하시길래 거래처 배터리 가게를 소개해줍니다.
이상증세의 시작
배터리를 교체하고 충전전압 28v확인하고 배차가 나와 운행을 나갔습니다. 오후 3시쯤 다시 전화가 옵니다. 전압게이지가 24v라고 그럼 충전을 안 하는데 뭐지 분명히 배터리교환하고 28v라고 했는데??.?
일단 사업장으로 가겠습니다.
일단 차가 도착해서 충전전압이 나오지 않아 제네레다를 그것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교체 후 점프해서 시동을 걸고 전압체크하니 12v가 나옵니다. 머지???...,,?
배터리 충전이 되면 괜찮치알을까는 생각에 한 시간 동안 확인하니 그래도 12v 머지??!???
제네레다가 신품이니 배터리를 다시 교체를 해보니 그래도 똑같습니다. 아~~~ 진짜 머지???
그러다 엔진을 쳐다보니 예열 히터에서 연기가 나네!!!!! 아차 얼른 예열 마그네트를 확인하니
보시는 것과 같이 열에 의해 배선 피복이 타버린 것
것 같습니다.
혹시나 흡기 매니홀드에 있는 에어히터를 확인하니 다행히 철판 떨어짐이나 다른 이상은 없어(히터 철판이 떨어져 엔진으로 빨려 들어가 보링하는 차도 있어) 다행입니다.
결론
에어히터에 계속 24v의 전기기 공급이 되어 운해 중에는 충전전압을 소모시켜 버리고
그로 인해 배터리 전압까지 에어히터에서 소모를 해버리니 제네레다를 교체를 해도 안되고
아침에 교체를 한 배터리를 다시 새 배터리로
교체를 하고 나서야 우연히 증상을 잡은 경우입니다. 정말 연식이 있는 차는 시동 마그네틱과
예열 마그네틱은 예방차원에서 교체가 답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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