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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트럭 에어시트 부드럽게 개조해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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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마이티가 입고 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제동시 우측으로 핸들쏠림으로 불안해서 운전을 못 하겠다고 하시면서 차를 두고 가시네요 그럼 점검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우선 점검사항
1. 라이닝 점검
2. 휠 실린더 점검
3. 허브 베어링 점검
4. 킹핀점검
5. 엔도 점검
허브 탈착과 라이닝 및 휠 실린더 장검
허브 탈착과 라이닝 및 휠실린더 점검
허브를 탈착 해보니 휠 실린더 누유와 심각한 허브 베어링을 상태를 확인하였고 양쪽 다 교환 대상이기에 부품 주문과 더불어 작업 시작합니다 휠 실린더를 누유를 방치할 경우 브레이크오일의 소모와 더불어 라이닝에 브레이크오일의 침투로 제동력 저하가 우려되니 가금적 빠른 시일 내에 점검. 정 비을 받으세요
브레이크 시스템
브레이크는 모든 휠에 작동하는 내부 확장식 유압 브레이크이다
프런트 브레이크
프런트 휠 브레이크(드럼)
휠 실린더의 피스톤은 한 방향으로만 확대되며. 슈 홀드 다운핀에 의해 백 플레이트에 설치되어 있는 슈를 밀어낸다. 고정슈에 설치된 리턴 스프링은 브레이크가 풀리 때 슈와 휠 실린더 피스톤의 수축을 원활하게 한다
페달을 밟으면 마스터 실린더에서 발생한 유압이 휠 실린더에 유입된 후 휠 실린더의 피스톤을 민다. 이 휠 실린더의 움직임이 슈에 전달되어 슈의 라이닝이 드럼에 밀착된다. 이로 인해 드럼과 라이닝 사이에는 마찰이 발생하며 차량의 운동에너지는 이 마찰열로 변화된다
심각한 베어링상태
심각한 베이링 보이시죠. 차량의 하중을 타이어 다음으로 힘을 받는 부분이 허브 베어링 이죠 이 중요한 부품을 이대로 계속 운행할 경우 허브의 빠짐(하부 통째로)과 불이 날 가능이 상당히 많아지죠. 고속도로에서 화물차 전소 같은 뉴스를 통해 접해 보았을 겁니다 이처럼 귀중한 재산을 전소시키고 생명의 위태로울 수 있는 부품이니 항상 관리를 하시면서 운행하시면 좋겠습니다
허브 베어링 구리스 작업 과정
허브 베이링의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1.abs 경고등
2. 웅 하는 우는 소리
3. 허브의 열발생등 상시 체크
구리스 주입
베어링에 구리스를 꼼꼼히 주입을 손으로 꼭꼭 누르면서 주입을 합니다 구리스가 잘 스며들어야 베이링의 역할을 제대로 하겠지요.
자동차 테이퍼베어링의 역사
전동체로 원통형의 롤러를 사용한다. 구조 자체는 볼 베어링과 큰 차이가 없다. 전동체가 원통형이다 보니 선 접촉을 하게 되므로 볼 베어링보다 고하중에 더욱 적합하다. 테이퍼 형상의 롤러가 들어 있는 베어링(아래쪽 사진)도 있는데, 이 베어링은 축에 대해 수직 방향과 수평 방향의 하중을 모두 받아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발명자는 18세기 영국의 시계공 존 해리슨. 경도 측정을 위해 바다 위의 격한 움직임을 이기고 작동하는 시계인 크로노미터를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최초. 테이퍼 롤러 베어링은 1898년 미국의 헨리 팀켄이 발명.
허브의 조립
손으로 구리스가 잘 치진 베이링을 허브에 리데나와 함께 조립하고 최종 허브 조립을 위해 대기
마무리 최종 조립
이제 휠 실린더와 베어링을 완벽하게 조립하고 이제 시운전을 나갑니다. 만약 또 핸들이 제동시 쏠림이 발생할 경우 최종적을 abs 모듈을 의심하며 부품 핸들대를 잡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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